반응형

노트북이나 컴퓨터, 부품 및 다양한 전자제품을 구매할 때 우리는 다나와나 에누리 닷컴 등의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물건을 사는 것은 아니지만 폭넓은 비교를 할 수 있어서 사용하곤 하죠.

 

 

두 사이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제는 거의 비슷한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노트북이라면 브랜드, CPU, RAM 용량등을 체크하여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것은 두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최저가가 최저가가 아닐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가령 다나와에서 한 개의 상품을 예시로 살펴보겠습니다.

 

10월 18일 현재 기준 "삼성전자 갤럭시북4 NT750XGR-A38A" 모델의 다나와 가격 비교 페이지를 보겠습니다.

 

 

해당 상품을 다나와 가격비교 페이지를 보면 옥션에 올라와있는 상품 중 가장 싼것은 529,230원입니다. 그런데 해당 상품을 옥션에서 직접 최저가 검색을 해보면

 

 

몇 천원 가량 더 저렴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간단한데, 다음 사진을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옥션뿐 아니라 지마켓, 롯데on, 신세계몰등 다양한 쇼핑몰에서 제휴카드할인, 신용카드즉시할인, 구독형할인, 포인트할인 등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해당 정보를 모두 반영하지는 못하여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가격 비교사이트를 통해 접속할 경우 제휴채널을 통해 접속한 사람임을 식별하고 일부 할인쿠폰 제공에 제약을 두는 등 구입자로 하여금 혼란스러울 수 밖에 없는 환경을 조성해놨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때는 

 

1. 다나와나 에누리에서 대략적인 가격대를 검색한다

2. 저렴해보이는 쇼핑몰을 선택한 후 새로운 창에서 URL을 직접입력하여 접속한다. (중요!!!)

3. 해당 쇼핑몰에서 최저가를 찾은 후 가격비교사이트의 가격과 비교해보고 구매결정한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물건사기도 어려운 세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